강원도 맛집

(강원도 양양 맛집) 사골 육수의 진수 함흥냉면의 명가 인구해변 내고향면옥

강릉꽁지 2014. 4. 3. 06:00

인구해변의 맛집 함흥냉면의 진수를 느낄 수 있는 내고향면옥

양양군 함흥냉면 맛집이 기대되는 집.


함흥냉면은 국물없이 회를 넣고 맵게 비벼먹는 냉면을 말하는데 지금도 함흥에서는 명태회를 넣어서 먹는지 모르지만 내고향면옥에서는 오리지널 함흥냉면으로 씹으면 씹을수록 고소한 명태회를 넣은 냉면이다.


사실 냉면은 겨울철 음식으로 알고 있는데 여름에 가장 많이 찾는 음식으로 인구해변에 자리한 내고향면옥,이곳은 가족단위로 여름 휴가를 즐기는 사람들에게 최고의 해변이다.조용하고 아름다운 인구해변 올 여름은 함흥냉면을 즐기는것도 좋을것이다.


이메이징모텔 건물 1층에 자리한 내고향면옥은 함흥냉면하면 떠오르는 육수가 사골육수로 진국이며 따끈한 국물 한 모금에 어제 먹은 술독이 사라지는 느낌이 들었다.


여름 준비를 하기위해 새로 단장을 했는지 실내는 깔끔하고 정돈이 잘되어 있으며 룸도 2개가 있어 가족단위로 이곳에 오시는 분들에게 더욱 좋을듯하다.

단체로 예약도 가능하며 실내가 넓어서 많은 사람들을 수용할 수 있는 곳이다.


냉면에 빠지면 섭한 열무김치 시원하고 아삭함이 좋았다.


개인적으로 무절임 무척이나 좋아라 하는데 새콤달콤함이 좋고 아삭함도 좋았다.


배추김치를 입안에 넣으니 싸한 맛이 나는데 참 특별한 김치다 생각이 들었서 나올 때 물어본다는것이 잊고 그냥 나오고 말았다.

우리 일행이 주문한 함흥냉면 명태회를 무쳐 넣었는데 씹으면 씹을수록 고소함이 정말 최고였으며,처음 자리에 앉으면 따스한 육수를 주고 냉명이 나올 때 찬 육수가 같이 나오는데 육수를 약간 넣어서 냉면을 비벼먹으면 더욱 좋다고 한다.


손수 반죽하여 주문과 동시에 면을 뽑아서 주는데 면 또한 다른집과 차별화 되어 색다른 맛이다.모든 냉면이 쫄낏한 면발이지만 지나치게 찔기지 않으면 식감이 좋다.


비빔냉면을 개인적으로 좋아라 하지 않지만 새콤달콤한 양념과 고소한 명태회가 입맞을 돋구는데 최고일듯 하다.


통통한 명태회와 살아있는 면발이 사진에 보이는지요? 이정도 함흥냉면이라면 전혀 손색없는 함흥냉면이 아닐까요.진국인 사골 육수와 손수 뽑은 면에 잘 버무린 명태회 삼박자가 잘 어우러져 최고의 함흥냉면이다.

인구해변이 보이는 내고향면옥 주변을 지나는 여행객 이라면 인구해변에 잠시 들려서 함흥냉면의 진수를 경험해 보는것도 좋을것이다.


식사후 인구해변 구경도 좋고,옆에 자리한 양양 8경 중 6경인 죽도정에 올라 푸른 파도 소리와 바람에 스치는 죽나무 소리를 들어보면 이것이 바로 힐링이 아닐까 한다.

아래 사진은 죽도정 앞에서 바라본 인구해변의 모습이다.

내고향면옥

033) 673 - 2008

강원도 양양군 현남면 인구길 28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