꽁지네

당신도 페북 달인 페이스북 리스트관리 100% 활용하기

강릉꽁지 2014. 4. 14. 06:46

페이스북 하다보면 친구들이 하나,둘 늘면서 하루에 수 많은 글들이 뉴스피스에 올라 온다. 친구수가 적을 때는 모든글을 보고 읽을 수 있지만 많아지는 친구수와 일부 페친의 무자비한 글 도배로 자칫 절친의 글이 묻치고 마는 경우가 있다.

그래서 일부 페이스북 친구들은 짜증난다고 친구를 끊는일도 있는데 이런 경우 리스트 관리를 해보라 권하고 싶다.

얼마전 페친과 소통 중 많은 분들이 리스트관리를 모르고 있다고 하여 부족하지만 리스트관리 포스팅을 한다,

아래 사진의 박동일 페이스북인데 대관령꽁지의 실명이다.

빨강색 줄안을 보면 친한친구에서부터 좋은글페이지까지 리스트를 만들어 필요한 글만 모아서 볼 수 있어서 편하다.


자신이 좋아하는 이름으로 리스트를 만들어 관리하면 체계적인 페이스북 관리를 할 수 있으며 많은 친구들 관리도 가능할 것이다.


자신의 페이스북 왼쪽에 보면 친구라고 있는데 마우스를 올리면 더 보기가 보이는데 마우스로 클릭한다.


더보기를 클릭하면 아래 그림같이 리스트만들기가 나오는데 마우스로 클릭을 한다.


리스트만들기를 클릭하면 리스트 이름과 맴버가 나오는데 각자 좋은 리스트 이름을 선택한다.

글쓴이는 강원도서포터즈,강릉시기자단,2018동시모 등 단체들의 리스트와 페북친구들 지역을 나눠서 서울,경기,강원 등 지역으로 분류를 하였다.


자신의 페이스북에서 캡처를 하기위해 "꽁지네"란 리스트를 새로 만들어 맴버를 이경숙,김성희,류성룡 이렇게 3사람을 리스트에 넣었다.리스트에 페친의 이름을 넣으면 그 사람의 프로필과 이름이 자동으로 나오는데 그 때 클릭하면 맴버가 추가된다.

맴버를 추가하고 나면 아래 만들기를 클릭하면 된다.


이제 리스트는 만들어 졌는데 만든 리스트가 보이지 않는다고 하는 사람도 있을것이다. 처음 시작할 때와 같이 친구에 마우스를 올려 더보기를 누르면 새로 만든 리스트가 보이는데 오른쪽 연필 모양에 마우스를 올리면 즐겨찾기 추가와 리스트 삭제가 나오는데 즐겨찾기에 추가를 클릭한다.


이렇게 리스트를 즐겨찾기하고 페이스북 첫화면을 열면 왼쪽에 새로 만든 리스트 꽁지네가 보이는데 마우스로 클릭을 하면 "꽁지네 사용자 리스트" 라고 나오면서 지정된 친구글만 이곳에서 볼 수 있으며,오른쪽에는 이 리스트에 있는 사람의 사진이 나온다.

새로운 친구를 추가할 수 있으며 리스트에서 친구를 삭제할 수 있다.


이런 포스팅을 하면서 많이 망설였지만 용기를 내서 포스팅을 하며.일부 사람들은 복잡한데 이런것 뭐하러 하냐고 하는 사람도 있을것이다. 하지만 페이스북 친구가 많아서 일부 친구가 매일 수십개의 글을 난발해서 짜증나는 사람들 이라면 더욱더 필요한 리스트관리다.

이런 방법으로 페이지도 관리가 가능하다.기업이던 지자체등 수 많은 페이지도 이렇게 관리하면 많은 정보를 볼 수 있어 활용도가 높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