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만병의 근원 활성산소를 잡는 수소수? 제10회 한국물학회 학술대회

강릉꽁지 2016. 3. 28. 07:00


2016 영월 물과 건강 국제학술대회


세계물의 날을 맞아 2016 한국물학회의 물과 건강 국제학술대회가 있어 영월 동강시스타를 다녀왔다.

동강시스타는 소머리의 형상을 닮은 천혜의 명당이라고 하며 동강 100리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장소이다.리조트와 골프장그리고 시스타 힐링스파가 자리하고 있는데 이곳의 스파는 수소항산화힐링센터로 강력한 활성산소 제거능력을 가진 수소와 효과적인 물을 기반으로 국내 최초의 수소 수치료 힐링 시설이라고 한다.




이번 2016 영월 물과 건강 국제학술대회는 한국물학회의 10번째 학술대회로 영월군이 주최, 한국물확회와 한국수소건강협회에서 주관하였다.박선규 영월군수를 비롯해 조정이 영월군의회의장,이규재 한국기능수학회장,오재환 한국수소건강협회장,고덕구 K-water전문위원 등과, 미국,일본,중국 등 18개국에서 150명,국내에서 800여명이 참여를 하였다.




축하공연으로 영월 동강합창단의 공연이 있었는데 진달래꽃,도라지꽃,시와 별,동강아리랑 등 합창을 하였다.동강합창단의 비장애인과 장애인이 함께하는 합창단으로 영월에서는 인기가 대단하다고 한다.




일반인에게 생소할 수 있는 수소는 지구상에서 가장 작고 가벼운 특징을 가지고 있단다.이런 수소를 물 속에 식품첨가물 형태로 주임하여 용존량을 유지한 물이 수소수라고 한다.


수소수는 치유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진 세계 4대 기적의 물(프랑스 루브드샘물,멕시코 트리코테물,독일 노르데나물,인도 나다나물)들에 수소가 다량함유된 수소수라는 점이 판명되면서 세상에 알려지기 시작했는데 수소가 체내에서 각종 질병과 노화의 원으로 지적되는 나쁜 활성산소와 결합하여 물로 배출하기 때문에 기능성 물이고 치유의 물 이라고 할 수 있다.


일본에서 수소수는 전체 식용수 시장의 10%이상을 점유하고 있는데 건강식품은 물론 의료치료에도 수소수를 활용하며 2014년 시장규모는 250억엔의 규모로 성장하였다.


중국도 우리나라 보다 빠르게 연구 개발 등을 통하여 제품화를 진행하고 있으며,음료업체에서는 이미 대규모 생상시성을 구축하고 있다고 한다.


국내는 지난 2월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식품첨가물 기준 및 규격 개정에 "수소"를 식품첨가물로 추가하면서 수소수 음료 제조 판매가 가능해짐에 따라 국내 업체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는 현실이다.





동강시스타 수소항산화힐링센터에는 계곡스파라고 하여 노천탕이 있는데 아름다운 야경을 감상하며 즐기는 노천스파와 천연 히말라야 아로마 오일을 사용한 허브사우나에서 즐거움과 휴식 힐링을 체험할 수 있다.




특히 겨울 흰눈이 펑펑 내리는 날 계곡스파에서 노천늘 즐기면 일본으로 온천여행을 떠나지 않아도 될듯하다.또한 밤에는 아름다운 야경을 보며 산책을 해도 좋겠다.





시스타힐링스파는 수소항산화힐링센터로 수소의 항산화효과는 활성산소와 관계된 모든 질환에 유익한 효과를 나타내며 특히 노화억제,면역 염증반응 감소,아토피성피부염 개선,장내이상발효 개선,성인병과 노인성 질환의 개선과 예방에 효과가 있다고 한다.생활속에서 현대인의 건강을 지키고 스트레스로 인한 활성산소를 낮추는데 다양하게 이용되고 있어 앞으로 동강시스타 수소항산화힐링센터는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 있는 장소가 될 전망이다.





동굴스파에는 수소흡입,수소입욕,수소수음용,천연풀러렌항산화팩,사해미네랄과 온천수미네랄 등 다양한 항산화체험 시설과 피부관리 마사지를 체험하며 힐링을 할 수 있는 공간이다.





실내풀장은 위생적이고 피부보호효과가 있는 전해살균수를 사용하며,물놀이와 함께 와추테라피,초음파테라파를 포함한 여러 수치로 공간과 시설을 구비하고 있다.

또한 다양한 수심의 풀장이 있어 남녀노소 누구나 안정하게 풀장을 이용할 수 있어서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