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새집중후군,실내공기오염 이제는 한방이면 고민 끝

강릉꽁지 2013. 6. 18. 10:58

카페고등어를 오픈 하면서 화분이 필요해 사와서 카페에 장식 했다.

그중 유독 눈길이가는 식물이 있어서 사진을 담았는데

그 식물은 스파이더 플랜트란 이름을 가지고 있다.

 

스파이더 플랜트(Spider Plant - Chlorophytum comosum)는

누구나 기르기 쉬워 초보자들에게 추천이 많이되는 식물이다.

 

하지만 그보다 중요한것은

공기 오염을 없애주는 강력한 힘을 가지고 있는 식물이란 점을 인터넷 검색으로 알게 되었다.

 

이식물의 꽃이 아름다워 관심을 가지기 시작했지만

보기도 좋고 효과도 특별한 스파이더 플랜트 아시는 분들도 많겠지만 모르는 분들에게

널리 알리고 싶고 집안 공기정화로 고민하는 분들의 고민을 덜어주고 싶다.

 

예전에 캐나다 BBC 방송 "내일의 세계(Tomorrw"s World)"에서는 모든 시청자들에게 집안에 있는 해로운 공기를 없애도록 모든 가정에 스파이더 플랜트를 비치하라고 방송하면서 실제로 스파이더 플랜트를 실내에 둔 후 두통이나 멀미 증세 등이 없어졌다는 예를 소개하기도 했다.

또한 새로 지은 집의 일부 재료에서 나오는 라돈 개스를 없애주는 식물 이라고 학술지 뉴사이언티스트(New Scientist)에도 소개가 되었다.식물학자들은 스파이더 플랜트가 인간의 건강을 지켜주는 "자연의 기적" 중 하나로 실매오염 문제를 해결하는데 큰 몫을 하는 식물이라고 자신있게 권한다.

스파이더 플랜트는 1년이 되기 전 아직 어릴 때 위로 솟은 꽃대의 끝에 작고 하얀 꽃이 피는데 이 모습을 보고 반하지 안을수가 없다.

꽃이피고 이 꽃은 점차 바깥쪽으로 아치를 이루며 또 하나의 새로운 작은 식물을 만들어내어 증식시킬 수 있다.봄과 이른 여름에 2주마다 한번씩 비료를 주고 가을에는 한달에 한 번씩 준다물은 봄과 여름에는 흙에 약간의 습기가 있도록 주고 가을과 겨울에는 흙의 표면이 1인치정도 말랐을 때 준다.                                                           이 글은 LA중앙일보 를 인용해 작성했다.

 

이제는 새로 입주하는 집에서 나타나는 증후군과

늘 집안 공기오염으로 공기정화기를 사려는 주부들 이라면 스파이더 플랜트를 길러 보라고 권하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