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시

강릉시SNS기자단 사진으로 바라본 2013 강릉시

강릉꽁지 2013. 12. 26. 12:13

 한해 기자단으로 활동하면서 담아본 사진을 정리하며

전년도에 이여서 올해도 기자단 활동을 하게 되어 6월 25일 기자단 위촉식이 있었다.새로 들어온 기자들도 있지만 연임으로 같이하는 기자들도 많았다.한해를 돌아보면 특별한일이 없었지만 우리 기자단의 활략은 더욱더 성과가 많았던 해가 아닐까 생각해 본다.가장 고무적인것은 강릉시 홍보 사진전일 것인데 SNS,블로그 기자들이 강릉을 홍보하며 담아놓았던 사진을 시청 1층로비에서 전시회를 하였는데 강릉시민과 많은 사람들에게 호응을 얻었고.강릉MBC에서 관심을 갖고 취재를 요청해 강원365에 방송에 출연하여 강릉을 알리고 기자단 활동을 알리는 한해가 되었다.

 

2013년 6월 9일 ~6월 16일까지 강릉단오제가 열렸다.올해는 "천년의 힐링로드" 란 주제로 열려 단오제에 온 모든 사람들에게 힐링의 시간을 가질 수 있게 하였다.이번에는 강릉단오주가 출시되어 많은 손님들에게 호응을 얻기도 하였다.

날로 발전하는 강릉단오제 앞으로는 세계적인 단오제가 될것이라 믿는다.

 

START! 2018 스마일 캠페인

2013년 6월 26일 강릉문화예술관 대공연장에서 가졌다.2018 동계올림픽을 미소와 친절 올림픽이 되기위하여 아름다운 미소와 자발적인 참여와 봉사로 빙상경기를 하는 강릉시가 세계에 알려져야 한다.스마일 이란 "스스로 마음이 일어나는 올림픽 시민운동" 을 말한다.


2013년 7월 12일 경포해변 개장식

"유리병없는 해변 만들기" 테마로 한건의 사고없이 전년도보다 많은 피서객이 찾은 한해였으며 개장내내 주변의 청결을 유지하였다.

내년 휴가는 더많은 사람들이 경포해변을 찾기를 바래본다.또한 사계절 휴양지가 되려면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이 많았으면 한다.

 

동계올림픽 성공개최를 위한 시민 대토론회

2013년 7월 18일 강릉시청 대강당에서 열렸다.좋은 의견을 서로 공유하여 가장 성공적인 동계올림픽이 되기를 바래본다.


2013년 8월 30일 경포저류지 조성사업 준공식을 가졌는데 담수를 목적으로 하지만 활용방안의 목적으로 코스모스 단지를 조성해 강릉시민과 관광객이 경포저류지를 찾았다.처음 시도한 코스모스 단지였지만 관계자들이 노력한 결과가 최고였으며,내년에도 유채꽃,양귀비꽃,코스모스 단지를 조성 하려고 올 가을부터 분주하게 준비를 하고 있다.

다가오는 새해 봄에는 유채꽃 만발한 경포저류지를 기대해본다.

 

제 31회 강릉시 농업인의 날

한해동안 수고한 농업인을 위하여 축제의 장이 열였다.올해는 다문화 가족들의 김치경연대회가 이색적이며 호응이 좋았다.같이가야 하는 다문화 가정을 다시 한번 생각하는 계기가 되었다.

 

제 20회 강릉됴도소 국화 전시회

강릉교도소 제소자들이 교화의 목적으로 시작한 국화전은 강릉시민들에게 화사한 꽃을 볼 수 있는 계기도 되고 제소자들에게는 국화를 키우고 가꾸면서 마음 편히하는 시간이 되었을 것이다.

 


2013년을 돌아보며 강릉시SNS,블로그 기자단 사진전이 강릉시청 1층 로비에서 열렸다.한해동안 고생한 기자단의 노고를 치하하고 강릉시민들에게 활동 내용을 보여주는 전시회였다.시민들의 호응이 대단히 만족할 수준이 되어서 행복했다.

 

 

기자단 사진전을 하는것을 알고 강릉MBC에서 취재 요청하여 일부 몇명의 기자들과 촬영을 임하여 멋진 영상을 만들었는데 고생한 기자들,홍현석PD,이홍균촬영감독,최유미작가,모든분에게 다시한번 감사를 드린다.

앞으로 강릉시가 사계절 휴양지로 전세계에 알려지길 바래본다.

 

 

 

 아래 영상은 강원365에

소개된 영상이다.

 

 꽁지네 대관령황태,명란젓

구매를 원하는 분은 링크를 클릭하세요.